Language

아기를 위한 최고의 음식

모유는 영유아의 성장과 발달에 이상적인 영양품으로, 많은 의료 전문가들은 모유 수유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WHO와 UNICEF는 영유아가 필요로 하는 에너지와 영양분 공급을 위해 만2세 혹은 그 이상까지도 모유 수유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미국 소아과학회(American Academy of Pediatrics)에 따르면, 모유 수유는 중이염, 설사, 영아돌연사증후군(SIDS) 등과 같은 다양한 질병 발병에 대한 위험을 낮춰줍니다.

모유는 각종 면역 물질과 항체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 항체들은 모체의 과거 질환으로부터 생성된 것이고, 모유 수유를 통해 아기에게 전달됩니다. 모유는 단백질, 지방, 당, 그리고 백혈구와 같은 영양소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는 균형 잡힌 면역 체계를 형성하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오리건보건과학대학에 따르면, 모유는 튼튼하고 건강한 면역 체계를 형성하기 위해 아기의 소화 기관에 유익균을 전달하고, 이는 알레르기, 천식, 위장 질환 등에 면역력을 심어줍니다.

모유 수유가 아기들과 엄마들에게 건강 상의 이점을 제공하는 것은 사실이지만, 모든 엄마들이 모유 수유를 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많은 경우에, 모유가 부족하거나, 건강 상의 이유 등으로 모유 수유를 할 수 없는 엄마들도 있습니다. 오브맘에서는 유아들의 건강 상의 이점 및 영양학적 측면에서 최상의 모유 대체재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모유를 닮기 위한 심화 연구

이를 위해 오브맘은 여러 의료 및 연구 기관과 협력을 통해 보다 심도 있는 모유 수유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오브맘, 로마 가톨릭 대학 제멜리 병원은 산모와 아이의 건강을 증진시키기 위해 ‘마더 차일드 앤 비욘드’ 바이오뱅크를 설립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바이오 뱅크는 세포, 조직, DNA와 같은 인체유래물의 정보를 수집, 저장, 판매하는 인체 자원 은행입니다. 마더 차일드 앤 비욘드에서는 임산부와 신생아 3500여 명에게서 채취한 유전자 샘플을 분석해 장내 미생물 환경의 태아 유전 정보가 태아의 성장과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해왔습니다.

오브맘은 또한 중국에서 가장 권위 있는 의료기관인 북경협화병원과 협력하여 모체 및 신생아 질병의 발병, 예방 및 치료에 관한 임상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오브맘에서는 모자 건강, 모유 수유에 대한 심도 있는 연구를 바탕으로 모유와 기능적으로 유사한 유아용 분유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모유에 대한 이해를 가장 기초로 하여 모유에 가장 가까운 유아용 분유를 개발하기 위해 계속해서 연구에 전념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