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nguage

PREGNANCY

모든 엄마들이 알아야 할 태반 건강 가이드

태반은 엄마가 아기를 잉태하는 중요한 물질 매개체입니다. 태반 이상은 임신기에서 비교적 흔히 볼 수 있는 질환이며, 여기에는 여러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태반은 모자 간 물질교환이라는 중책을 안고 있기 때문에 태반 이상 문제는 특히 임신부의 관심이 필요합니다.

임신 중 가슴 마사지, 조산 혹은 유산 유발할 수 있어

여성은 임신 기간에 호르몬의 영향을 많이 받아 몸에 여러 변화가 일어납니다. 그 중 가장 고통이 극심한 것은 바로 유방 통증입니다. 마사지는 통증을 완화할 수 있지만, 자칫하다가는 태아 유산이나 조산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혈당 정상이면 안심? 고혈당 내성 과소평가하면 안돼

임산부 검사에서 가장 어려운 ‘포인트’를 꼽자면 혈당을 꼽을 수 있습니다. 임신 중에 확인된 당뇨병은 우리가 흔히 말하는 당뇨병과 어떻게 다를까요? 당뇨 선별 검사 결과가 정상이라면 정말 이대로 지나쳐도 될까요?

수면 호흡 장애로 인한 코골이 증상, 임신 중 모자 건강에 영향 미칠 수 있어

코골이는 임신 중에 나타나기 쉬운데, 흔히 몸이 육체적 피로나 부적절한 수면 자세로 인해 발생하기 때문에, 많은 임신부들은 이를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않습니다. 사실 경미한 코골이는 우리의 건강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그러나 임산부의 코골이 소리가 깊은 수면 시 60dB를 초과하거나, 불규칙, 질식, 무호흡 등과 같은 심각한 수면 호흡 장애 증상을 동반하는 경우에는 주의해야 합니다.

부정적 감정이 임신 당뇨에 미치는 영향

임신 전 검진에서는 모든 것이 정상이었지만, 임신 중 갑작스러운 당뇨병이 찾아온다면 근심이 더욱 커집니다. 임신 중 당뇨병이 생기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어떻게 치료해야 할까요? 우리 아기에게 영향을 미칠까요? 이런 일련의 문제와 두려움은 임산부를 더욱 불안하게 만들지만, 이는 상태를 악화시키기만 할 뿐 출산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