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nguage

BREASTFEEDING

모유 수유, 로타 바이러스 예방의 가장 효과적인 방법

로타바이러스는 전염성이 강하고 특효약이 없으며, 나이가 어릴수록 감염 증상이 심해져 질병이 불러올 위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주의해야 합니다. 한 최근 연구에 따르면, 로타바이러스의 예방은 모유 수유와 관련이 깊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부모들은 모유를 통해 로타바이러스로부터 아이를 건강하게 지킬 수 있습니다.

꼭꼭 씹어 삼켜 먹는 습관이 성장과 발육에 영향을 미친다

많은 엄마들이 수유 중에 실수를 저지릅니다. 자칫하다가는 아이가 구역질을 할 수도 있으며, 씹기와 같은 아이의 성장발달에 영향을 끼칠 수도 있습니다.

아이가 칭얼거리면 수유로 대처? “과잉 수유” 조심

많은 초보 엄마들은 수유 경험이 부족해서 아기가 울기만 하면 배가 고프다고 생각하고 바로 젖을 먹입니다. 하지만 시간과 섭취량에 관계없이 젖을 먹이는 것은 아기를 “과잉 수유”라는 위험한 상황에 처하게 할 수 있습니다.

모유성 황달, 잘 대처하고 있나요?

"모유황달"을 치료하는 과정에서 과연 모유를 중단해야 할지 여부는 많은 엄마들에게 난제로 다가옵니다. 그러나 현재 임상경험으로 볼 때 가급적 모유 수유를 중단하지 않는 것이 모유황달의 치료 원칙입니다.

GDM산모 모유 변화, 신생아 발달 위험 요인 감소에 유리

세계보건기구(WHO)가 모유 수유를 권장하고 있지만 임신 당뇨(GDM)을 겪고 있는 여성들의 모유 수유율은 감소하고 있습니다[1]. 이러한 문제의 근원은 GDM 여성들의 모유 품질에 대한 우려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