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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UTRITION

'설탕 대체품', 정말 설탕보다 건강할까?

설탕 대체품은 달지만 건강하고 살이 찌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설탕 대체품’이란 정확히 대 무엇일까요? 정말 건강할까요? 아니면 그냥 기업의 속임수일까요?

임신 중 콜린 보충, 태아 뇌, 신경 발달 더욱 잘 촉진해

연구에 따르면 콜린은 아기의 뇌 조직과 신경 발달에 중요한 물질입니다. 산모는 출산 후뿐만 아니라 임신부터 콜린 보충에 주의를 기울여 아기의 뇌와 신경 발달에 적절한 영양 공급을 제공해 주어야 합니다.

식이섬유, 장내 세균총 조절하고 임신 중 변비 효과적으로 완화해

많은 사람들은 식이섬유가 장 운동을 촉진하고 배변을 돕고 다이어트를 보조할 수 있다고만 알고 있습니다. 가장 쉽게 간과되기 쉽지만, 우리 몸에서 “7번째로 중요한 영양소”인 식이섬유는 임신기에 장내 세균총을 조절하는 역할도 있습니다. 임신 중 변비에 시달리면서도 약을 복용할 엄두가 나지 않을 때, 식이섬유는 변비의 “고통”을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요오드화 소금, 먹어도 될까?

최근 갑상선 질환 발병률이 증가하면서 요오드화 소금 섭취에 대한 의구심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또한, 죽염, 호염, 히말라야 장미염 등 다양한 소금이 새롭게 등장함에 따라 요오드 소금을 식용 소금으로 계속 사용해야 하는지에 대한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비타민A에 관해 몰랐던 사실들

우리 모두 비타민 보충이 중요하다는 것을 잘 알고 있지만, 비타민 A 보충은 간과하기도 합니다. 어린이의 비타민 A 결핍은 세계 4대 영양질환 중 하나이며, WHO에서 세계 4대 영양 결핍증 중 하나로 간주하고 있습니다. 국내 비타민 A 결핍 어린이는 33.4%에 달하며, 이 중 농촌 지역 어린이가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